男, 날렵한 턱선 만드는 법… 양악수술도 한 몫 한다?
작성자
에버엠치과
작성일
2011-12-23 15:38

[박영준 기자] 영업직에 종사 중인 성영진(27)씨는 무턱인 얼굴형 때문에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아 고민이 크다.
성 씨는 “영업직에 종사하다 보면 사람 만날 일이 많아 평소에도 이미지와 옷차림 등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라며 “최근 남자답지 못한 인상에 고민이 많다. 무턱이라 동글한 얼굴형이 나약해 보이고 멍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 같아 고객을 상대할 때 자신감이 없다”고 말한다.
아래턱이 위턱보다 작고 뒤로 들어가 있는 상태를 무턱이라고 한다. 성 씨와 같이 남자가 무턱이라면 곤란한 경우가 많다. 상대적으로 동그란 얼굴형 때문에 남성적인 이미지가 사라지고 믿음직스럽지 못한 인상을 풍길 수 있다.
양악수술 전문의 윤규식 원장(에버엠치과)은 “꼭 영업직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사람을 상대할 때 신뢰감을 얻는 것은 중요하다”라며 “남자는 옆에서 봤을 때 날카로운 턱선과 곧게 직선으로 뻗은 콧날을 가지고 있다면 남성적인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다”고 전했다.
남성적인 이미지를 살리는 연출법이 필요하다!

무턱 때문에 동그란 얼굴형은 직선적인 헤어컷으로 날카로운 이미지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 유행하는 소프트 모히칸이나 투블럭 컷은 동그란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대표적인 짧은 머리 헤어스타일이다.
이 헤어스타일은 얼굴형과 목선을 전체적으로 드러내지만, 옆머리의 볼륨을 없애고 위쪽으로 포인트를 주어 동그란 얼굴형을 길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안경을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여 얼굴형을 커버하는 것도 좋다. 동그란 얼굴은 굵고 진한 색의 각진 안경테나 폭스형 안경테를 착용하여 전체적인 신경을 안경에 집중시키는 것이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얼굴형에 맞는 안경은 지적인 이미지도 줄 수 있다.
동그란 얼굴 때문에 비만한 인상을 풍긴다면 얼굴 크기에 비례해 너무 작은 안경은 피한다. 이와 함께 동그란 안경테는 얼굴형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으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다.
양악수술도 한 방법
최근 외관상의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자들 사이에서 턱모양으로 고민을 가진 사람이 많다. 남자는 코와 턱에서 이미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아 코와 턱을 같이 성형하는 남자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남성적이고 세련된 코를 가지고 있더라도 무턱이라는 이유로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지는 경우도 많다.
아울러 윤 원장은 또 “양악수술은 무턱을 교정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무턱의 원인은 아래턱의 턱뼈가 정상보다 덜 성장했기 때문인데 턱뼈의 형태는 유전이라 다른 방법으로는 고치기 힘들다”며 “부정교합은 없고 턱의 길이만 짧거나 돌출입과 무턱이 함께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양악수술 병원을 통해 전반적인 턱의 모양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